게시글 상세 보기

News

닥터고블린의 소식과 포트폴리오입니다.

 

 

소식 2025.09 XSplit 엑스플릿 엑스스플릿 오류 발생 시 조치 방법 안내

페이지 정보

작성자profile_image 닥터고블린 댓글 0건 조회 57회 작성일 25-09-05 19:01

본문

09bd9b8c720d057938243236f1bf7d91_1757066505_9984.jpg
 
안녕하세요, 닥터고블린컴퍼니입니다.

최근 여러 스트리머 분들이
XSplit, 엑스플릿, 엑스스플릿(이하 엑스플릿)
프로그램이 실행되지 않는다며
당사로 해결을 요청하는 문의를
다수 보내주고 계십니다.

이에 해당 오류를 어떻게 조치하면 될지
해결 방안을 이 게시물을 통해 안내해 드리려 합니다.

조치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.

1. 자동 저장된 프레젠테이션 파일 저장

엑스플릿은 사용 중인 장면/소스 구성을
프레젠테이션이라고 지칭하며,
해당 파일을 항상 자동 백업합니다.

아래 작성된 주소를
파일 탐색기에 입력해 폴더를 열고,
저장되어 있는 최신 파일들을 바탕화면 등
안전한 곳으로 복사해 주세요.

%ProgramData%\XSplit\Broadcaster\Presentation

※ ProgramData는 숨김 폴더입니다.
주소창에 그대로 붙여 넣으면 열립니다.

2. 기존 엑스플릿 삭제 후 재설치

가능하면 기존에 쓰시던 버전으로 재설치를 진행해 주세요.

만약 동일 버전 설치가 어렵거나 재설치 후에도
문제가 지속되면 최신 버전으로 설치해 주세요.

제어판/앱 및 기능에서 제거가 되지 않을 경우,
Windows Installer 문제 해결 도구로 제거를 시도해 주세요.

3. 정상 실행 후, 프레젠테이션 불러오기
da1c8eeb8eb1a470a0fa1f9a4f62a53d_1757302208_1925.png
엑스플릿 실행 → 파일 > 프레젠테이션 불러오기… 선택

그 후 복사한 설정 파일을 선택하여
이전 설정(장면/소스 구성)을 복원해 주세요.

만약 안내드린 위 과정을 시도했음에도 오류가 계속될 경우
증상 캡처와 함께 당사로 문의해 주세요.

추가로 시도해 볼 조치를 안내드리거나
유료 원격 지원을 통해 문제 해결을 도와드리겠습니다.

감사합니다.

 

쇼핑몰 전체검색